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한국시간으로 5월 2일 진행된 생중계를 통해, 올해 9월 13일 출시되는 자사의 루트슈터 '보더랜드3'의 게임 플레이 시연을 진행했다. '보더랜드 3' 게임 플레이 공개 이벤트에서 게임속 세계와 무기, 메카닉등에 대한 새로운 세보 정보를 공개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보더랜드3의 시연은 게임 플레이 전반은 물론, UI와 그래픽, 시스템 추가까지 신작의 변경점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독특한 그래픽을 선보였던 시리즈 아트의 정체성은 이번 신작에서도 이어졌다. 전작보다 텍스쳐의 해상도가 증가한 것은 물론, 이펙트 표현도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다. 

새로운 적들 

'보더랜드'는 1인칭 슈팅 액션과 다양한 성장, 전리품 시스템을 접목한 프랜차이즈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4,1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시리즈에서 가장 유명한 '보더랜드 2'는 2012년 게임이 출시된 후 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00만명 이상의 월간 활성 플레이어 수를 보유하고 있다.

 

최시작인 '보더랜드 3'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항성간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플레이어는 각각의 캐릭터가 지닌 독특한 기술 트리와 능력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게 된다.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다른 행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거너, 사이렌, 비스트마스터, 첩보원 등 4가지 클래스가 등장한다.

제인(첩보원), 모제 (거너), FLAK(비스트마스터), 아마르(사이렌)

 

개발자들은 4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 '제인'과 '아마라'의 게임 플레이를 이번 시연을 통해 많은 팬들한테 선보였다. 제임은 달린 권총을 소환하거나 분신을 소환하는 첩보원 캐릭터이며, 아마라는 에테르 공격을 사용하는 근접 위주의 사이렌 캐릭터다. 

 

후속작인 만큼, 시스템의 발전도 확연히 드러나는 부분이다. 우선, 총기의 발사 방식을 변경하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하나의 총기에서 여러 탄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권총과 유탄 발사기를 전환하는 것은 물론이고, 공격 속성을 변경하는 총기도 게임 내에 구현됐다. 

다양한 총기의 발사 방식 

이외에도 벽을 오르내릴 수 있는 파쿠르가 도입되어, 맵을 전작보다 세밀하게 활용하도록 변했다. 엄폐물을 기준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맵에 마련된 오브젝트를 타고 넘으며 전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타이틀에서 엄폐물이 파괴되는 것도 오브젝트를 넘나들며 전투하기 위한 안배로 보인다. 

'보더랜드2'와 달리, '보더랜드3'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액션 스킬 3종으로 증가했다. 스킬 시스템이 변경되며 생긴 변화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스킬 트리를 선택하고 투자하여, 액션 스킬의 효과와 속성 등을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서 솔로 플레이는 물론이고 협동 플레이에서 더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 다른 하나는 전작에서 고정되어 있었던 속성 드럼통은 이제 플레이어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존재로 변했다. 플레이어는 근접 공격을 통해서 이를 적에게 던질 수 있고 드럼통을 공격해 적에게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다. 협동 플레이에서는 레벨 스케일링이 적용되어, 시점과 관계없이 다른 사람들과 같은 게임에 참여하도록 설계됐다. 

스킬 트리로 다양하게 선택하고 투자할 수 있다. 

보더랜드3는 전편 보더랜드 게임들 다르게 플레이어들은 판토라뿐만 아니라 다른 행성으로 이동해 모험을 떠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이 바뀌므로 새로운 적과 맵 타일, 무기 등이 등장한다. 시연에서는 '프로메테이아(Promethea)'가 공개되었으며, 출시 이후에는 더 많은 행성이 공개될 것이라 짐작할 수 있다.

보더랜드 3에서는 플레이어가 다른 행성으로 갈 수 있다. 

보더랜드는 오는 9월 13일 PS4,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PC 버전의 한글 자막, 한국어 음성 등을 무장한 완벽한 한글화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보더랜드 3'는 플레이어들한테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슈버 디럭스 에디션' 등으로 다양한 플랫폼들을 제공할 것이다. 

 

정필권, "이제 궁극기는 세 가지! '보더랜드3' 최신 플레이 공개'", INVEN, 2019.05.02

최종봉, "보더랜드 3,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FOMOS, 2019.05.02 

이승희, "보더랜드 3, 시리즈 최초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글화 지원", 베타뉴스, 2019.05.23

김휘권, "RPS 초보의 좌충우돌 '보더랜드3' 도전기', 아시아투데이, 2019.05.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