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실내형 테마파크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카카오IX는 지난 5월31일 자사의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실내형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를 남산서울타워 4층에 오픈했다. 

 

2월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체 스낵 브랜드로 '선데이치즈볼'을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평소 즐겨먹는 치즈볼을 실제 상품으로 제작해 내놓은 것이다. 휴대폰 이모티콘을 자세히 보면 라이언이 소파에 기대 TV를 보며 줄무늬 스낵봉지 안에서 노란색의 치즈볼을 꺼내먹거나, 치즈볼 봉지를 들고 행복하게 뛰어가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라이언이 평소 즐겨먹던 시그니처 힐링 스낵이 실제 상품으로 등장한 만큼, 소비자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면서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카카오IX는 바쁜 일상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보다 새로운 휴식문화와 힐링 플레이스를 직접 경험하게 해주고자 이번 '라이언 티즈볼어드벤처'를 선보이게 됐다. 

 

선데이치즈볼 신사업 담당 카카오IX 김민규 리더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가장 어른스럽고 믿음직한 라이언은 다른 이들에게 위로를 주는 ‘배려’의 아이콘”이라며 “그런 라이언에게도 스스로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힐링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치즈볼을 먹으며 휴식을 즐기는 스토리를 생각해냈다”고 말했다.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는 입구부터 출구에 이르기까지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과 체험형 어트랙션을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0~70년대의 팩토리 느낌을 더한 내부 공간 디자인은 입장하는 순간 실제로 치즈볼 팩토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며, 곳곳에 배치된 포토월과 대형 치즈볼 라이언 조형물을 통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다양한 포토 스팟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는 다년간 VR 및 융복합 기술(미디어·로보틱스)을 운영해 온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상화와의 제휴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운영된다.

치즈볼 농장 

집에서 치즈볼을 먹으면서 TV를 보던 라이언이 골든 티켓에 당첨돼 선데이치즈볼팩토리를 탐험하게 된다는 스토리가 배경이다. 관람객은 라이언을 대신해 VR과 라이드 콘텐트 체험이 가능한 3개의 어트랙션 존을 경험하면서,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이면서도 즐거운 힐링을 선사한다. 

라이언이 TV보면서 치즈볼을 먹는다.

첫번째 어트랙션'ZZZ 익스프레스'는 선데이치즈볼의 핵심 재료인 치즈 농장을 시작으로, 치즈 정제소, 치즈강을 거쳐 시즈닝 파크, 패키징 센터까지 탐험하면서 치즈볼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720도 회전 라이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라이드 어트랙션이다. 두번째 치즈아일랜드 러쉬’는 칠리, 허니, 믹스치즈 등 치즈볼의 풍미를 더하는 재료를 얻기 위해 제트스키, 행글라이더를 타고 치즈 아일랜드를 투어하는 스피드 체험형 어트랙션이다.마지막으로 ‘치즈볼 팜’은 치즈 수확, 치즈볼 생산, 패키징까지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참여하면서 즐기는 게임형 체험 어트랙션이다.

ZZZ 익스프레스 

3개의 어트랙션 존을 경험하고 나서, 선데이치즈볼과 함께 체험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낵 및 음료를 판매하는 '스낵 스테이션',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남산 단독 MD 상품과 다양한 궂즈를 판매하는 '선데이치즈볼 박스'를 볼 수 있다. 특히 '선데이치즈볼 박스'에서는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젤펜세트, 젤펜, 마그넷, 자물쇠세트 등이 관람객을 사로잡는다. 

치즈볼 콤보

김민규 카카오IX 리더는 "선데이치즈볼이 지니고 있는 개성있는 콘텐츠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한층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장 트렌디한 여가문화 중 하나인 VR과 결합하여 이먼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를 오픈하게 됐다"라며 "많은 분들이 선데이치즈볼과 함께 새로운 힐링을 경험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윤화, "남산에 라이언이 떴다"...'치즈볼어드벤처', 이데일리, 2019.06.01

서정민, "720도 회전 VR 라이더...'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개장",라이프 스타일, 2019.05.31

문병도, "카카오프렌즈, 남산타워에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오픈", 뉴즈웍스, 2019.05.31

 

 

+ Recent posts